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자기 관리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 |
자기 관리는 자기 관리 기술, 특히 자신의 생각, 감정 및 행동을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기 관리는 조직에서 일하는 사업가에게 요구되는 중요한 비즈니스 기술이며 개인의 행복한 삶과 꿈을 실현하는 데 필수적인 능력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자기 관리를 배우고 싶어도 진실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기사에서는 자기 관리가 정확히 무엇인지 밝히면서 자기 관리를 마스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1. 자기 관리란 무엇입니까? |
먼저 자기 관리가 무엇인지에 대한 기본 사항을 살펴 보겠습니다.
1-1. 자기 관리는 자신의 생각, 감정, 행동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자기 관리는 자기 관리를 의미하지만 구체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생각, 감정 및 행동"입니다.
자신의 생각, 감정 및 행동을 의식적으로 통제하는 능력을 자기 관리 기술이라고 합니다.
의도적인 자기 관리는 목표를 달성하고 경력을 발전시키며 꿈과 열망을 실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1-2. 자기 관리 능력이 높은 사람과 자기관리 능력이 낮은 사람의 차이
보다 구체적인 그림을 제공하기 위해 자기 관리가 높고 낮은 사람들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강력한 자기 관리 기술 -자기 관리 담당자라면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주도권을 잡을 수 있습니다. -동료가 회사 회의 중에 무례한 말을 던지더라도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항상 침착하십시오. -시간을 잘 관리하고 동기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기대를 뛰어 넘는 고성과자입니다. |
불쌍한 자기 관리 기술 반면에 자기 관리 기술이 부족한 사람들은 스스로 목표를 설정할 능력이 없으며 고용주가 시키는 대로만 합니다. 감정을 조절할 수 없기 때문에 화를 내고, 울고, 우울해지고, 기복의 강도로 이리저리 흔들립니다. 행동을 취하는 능력이 낮고 예상 된 결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
보시다시피, 자기 관리가 높거나 낮은 사람들은 일과 삶의 모든 시점에서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자기 관리가 중요한 세 가지 이유
말할 필요도 없이 자기 관리가 중요하지만 그 이유를 다시 요약해 봅시다.
자기 관리가 중요한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조직이 효과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원하는 삶을 창조하기 위해 -주변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며 행복하게 살기 위해 |
2-1. 조직의 효과적인 기능을 위해
첫 번째 이유는 조직이 효과적으로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직원을 고용하는 회사의 관점에서 입니다.
조직의 관점에서 각 팀 구성원의 자체 관리 능력은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팀 구성원이 자기 관리에 능숙하지 않으면 조직이 효과적으로 기능할 수 없습니다.
즉, 기업과 조직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자기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자기 관리는 경력 발전을 위한 필수 기술입니다.
직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자기 관리 기술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경력이 진행됨에 따라 직위 (직위)가 높을수록 관리자 또는 관리직으로 승진할수록 더 많은 자기 관리 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 (부하 직원, 팀, 조직)을 관리하려면 먼저 자신을 관리할 수있는 사람이되어야하기 때문입니다.
경영 이론의 권위자인 피터 드러커(Peter F. Drucker)도 이렇게 말했다.
"자신을 먼저 관리 할 수 없다면 다른 사람들을 관리 할 수 없습니다."
조직에서 다른 사람을 관리하는 데 더 중요한 역할을 할수록 자신을 더 많이 관리해야 합니다.
재택근무를 촉진하면 자기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집니다.
최근 상황으로 추가해야 할 것 중 하나는 "재택근무 촉진"입니다.
업무 방식 개혁과 코로나 재해 이후 재택근무를 도입한 기업의 수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감독자가 부하 직원을 직접 볼 수 없는 재택근무에서 조직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각 직원의 자기 관리 기술이 필요합니다.
재택근무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는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의 차이는 임직원의 자기 관리 능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2. 원하는 삶을 창조하기 위해
두 번째 이유는 원하는 삶을 창조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자기 관리는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기술 중 하나이지만 비즈니스에 관한 것만이 아닙니다.
자기 관리는 또한 우리가 개인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매우 유용한 개념입니다.
우리가 자기 관리 기술을 개발하면 우리의 삶은 극적으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자기 관리에는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을 통제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생활하는 데 필요한 기술이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스스로를 관리할 수 있다면, 우리는 우리가 상상하는 대로 우리의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2-3. 주변 사람들과 조화롭게 행복하게 살기 위해
세 번째 이유는 주변 사람들과 조화롭게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자신을 관리할 수 없는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싫어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것은 그들이 자신을 조절할 수없고, 빨리 감정적이 되고, 다른 사람들과 갈등하고, 자신의 충동과 욕망에 따라 행동하고, 문제를 일으키고,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 때문입니다.
자기 관리는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사랑받고 존경받으며 사랑하는 사람, 파트너, 직장 동료,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을 불편하게 하지 않고 함께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자기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3. 자기 관리 기술을 구성하는 6 가지 기술 |
자기 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싶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자기 관리는 단일 기술이 아니라 다양한 여러 기술로 구성됩니다.
다음은 자기 관리 기술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기 관리를 구성하는 6가지 기술입니다.
-목표에 의한 관리 -시간 관리 -자기 동기 부여 -스트레스 관리 -감정 제어 -건강 관리 |
여섯 가지 기술 중에서 자신이 약하다고 느끼는 기술을 더 깊이 파고들어 습득하기 위해 행동하십시오.
각 스킬 소개의 끝에는 스킬 습득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와 참고 문헌을 "배우는 노하우"로 기재했습니다.
꼭 활용해 주세요.
3-1. 목표 관리
첫 번째 기술은 목표 관리입니다.
목표 관리 기술은 구체적이고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능력입니다.
즉, "스스로 적절한 목표를 세우고, 최단 거리에서 그 목표에 도달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생각한 방법을 실제로 구현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능력"입니다.
목표 관리는 "목표 설정"과 "목표 달성"의 두 가지 기술로 더 나뉘어 있으므로 각각을 살펴보겠습니다.
목표 설정부터 달성까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적절하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목표가 없는 삶은 목적 없이 경기장을 돌아다니는 축구와 같습니다. SMART 법칙에 따라 목표를 설정하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스마트의 법칙 SMART 특정 측정 달성 관련 시간 제한 |
* SMART 법에서 이해하기 어렵다고 종종 말하는 "R : Relevant"를 추가하고 싶습니다.
관련성을 "삶의 중요한 문제(회사의 경우, 조직 정책, 목표 등) 및 기타 관련 목표에 대해 일관되고 합리적이며 만족하는지 여부"라고 생각하십시오.
예를 들어, 미래에 해외에서 사업을 하고 싶다면 "영어 마스터하기"의 목표가 적합합니다.
목표 달성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목표 달성이란 목표를 달성하는 능력을 말하지만, 보다 구체적으로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해야 할 일 (어떤 종류의 결과가 필요한지)을 적절하게 생각하고 실행 계획에 통합하고 실행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OKR을 첫 번째 단원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OKR은 인텔, 구글, 페이스북, 메르카리와 같은 성장하는 회사에서 채택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OKR은 "목표 및 핵심 결과"의 약자이며 "O: 큰 목표" 및 "KR: 핵심 결과(특정 수치 목표)"를 설정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큰 목표 "O"와 특정 수치 목표 "KR"의 조합은 목표 달성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3-2. 시간 관리
두 번째 기술은 시간 관리입니다.
시간 관리는 수행해야 할 작업의 우선순위를 지정하고 미리 계획한 시간에 작업을 완료하는 기술입니다.
시간을 적절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한정된 자원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과 이를 배분하여 성과를 극대화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시간 관리가 잘 안 된다면 다음과 같은 약점을 극복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시간 관리를 잘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극복해야 할 5 가지 약점 -"시간 = 자원"을 인식하지 못함 -무의식적으로 시계와 일정 책을 피하십시오. -시간 감각이 꺼져 있습니다 -미루는 습관이 있다 -"아니오"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
3-3. 자기 동기 부여
세 번째 기술은 자기 동기 부여입니다.
자기 동기 부여는 자기 동기 부여를 늘리고 유지하고 "동기 부여"를 제어하는 기술입니다.
자기 동기 부여의 핵심은 외부 요인 (예 : 상사의 지시)에 의해 주도되기보다는 자신의 주도권으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기 부여"를 사용하면 오늘의 작업을 위해 계획한 것을 완벽하게 달성하는 동시에 중요한 문제와 발생하는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3-4. 스트레스 관리
네 번째 기술은 스트레스 관리입니다.
스트레스 관리는 스트레스를 잘 다루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적절하게 처리하는 기술입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을 때 대처 전략을 배우고 연습(대처*)하고 마음 챙김 명상 및 이완 기술과 같은 정신 관리를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 대처는 크게 다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문제 중심 대처 스트레스 요인 자체에 대해 작업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변화하려고 노력 (예 : 대인 관계가 스트레스 요인 인 경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직접 작업) ■ 정서적 초점 대처 스트레스 요인 자체에 대해 작업하기보다는 스트레스 요인에 대해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을 바꾸려고 노력 (예 : 대인 관계가 스트레스 요인 인 경우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을 바꾸십시오) |
많은 사람들이 수동적으로 스트레스를 견뎌냅니다.
상태가 한계에 도달하여 심각한 증상으로 발전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스트레스 관리에서는 "스트레스 대처 기술을 배우고 스스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관리"하는 사고방식을 바꿔 기술을 배우는 것부터 시작합시다.
3-5. 감정 조절
다섯 번째 기술은 감정 조절입니다.
감정 조절은 항상 침착함과 평정을 유지하고, 자신의 감정을 객관적으로 인식하고, 감정을 적절하게 통제하는 기술입니다.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사람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고 연민으로 대하는 것을 기억합니다.
감정을 조절하려면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유지하고 자기 확인 (자신이 누구인지 받아들여지는 느낌)을 가져야 합니다.
사람은 자신의 마음에 여지가 없으면 다른 사람에게 주의를 기울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먼저 자신을 채우십시오.
또한 분노를 조절하는 기술을 배우는 것이 좋으며, 이는 분노를 통제할 수 없는 경우 특히 문제가 됩니다.
그것은 "분노 관리"로 체계화되어 있습니다.
3-6. 건강 관리
여섯 번째 기술은 건강 관리입니다.
건강관리는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운동, 적절한 체중 유지, 충분한 수면과 휴식, 좋은 생활 습관 등 자신의 건강을 배려하며 살아가는 기술입니다.
건강 관리는 자기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기초 (기본 능력)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 관리에 능숙한 사람은 체력과 에너지 (에너지)가 풍부하지만 애초에 체력과 에너지가 없으면 자기 관리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4. 자기 관리 기술을 향상시키는 3 가지 팁 |
마지막으로, 자기 관리 기술을 향상하는 세 가지 팁이 있습니다.
-자기 이해로 시작 -책임감있게 자신을 돌보십시오 -좋은 행동을 습관화하십시오 |
4-1. 자기 이해로 시작
첫 번째 팁은 자기 이해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누구인지 아십시오.
사람의 강점과 약점을 알면 그 사람을 관리하는 방법을 쉽게 이해하여 최대한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자기 관리 기술을 습득할 때 어떤 기술이 있고 어떤 기술이 도전이 될지 알 수 있습니다.
4-2. 책임감 있게 자신을 돌보라
두 번째 팁은 자기 관리에 대한 책임을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기희생의 정신이 숭고하고 우리 자신의 보살핌을 우선시하는 것이 이기적이라는 생각에 사로 잡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기희생을 멈추십시오.
자기희생정신이 있으면 자기 관리 기술을 습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오직 당신 만이 당신 자신의 보살핌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자기 관리를 우선시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 최선을 다하고 동료 및 가족과 생산적으로 의사 소통하는 데 필수적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십시오.
자기 관리를 미루면 주변 사람들조차 불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책임감을 갖고 자신에게 최고의 자기 관리를 제공하십시오.
잘 먹고, 잘 자고, 운동하고, 스트레스를 풀고 휴식을 취할 시간을 가지십시오.
때로는 좋아하는 취미에 몰두하거나 대자연을 산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3. 좋은 행동을 습관화하라
세 번째 팁은 좋은 행동을 습관화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관리하고 습관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행동을 반복하십시오.
습관화하면 의지력에 의존하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자기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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